배달증명?
우편물을 배달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
배달일자, 수취인을 알려주는 증명서
보통 내용증명을 보낼때 배달증명서를 신청해두고
같이 발급을 받는데
신청을 하지않았을 경우 발급방법과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.
1.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로 들어가서
우편 -> 증명서비스 -> 발송 후 배달증명 으로 들어가주세요.

인터넷 우체국 링크
https://service.epost.go.kr/front.deliveryProof.mainPage.postal
2. 배달증명 신청 을 눌러주고 로그인 을 해주세요.

3. 등기번호와 신청일자를 입력 하고
신청목록에 추가 를 클릭하고 결제를 눌러 1,600원을 결제 해주세요.

4. 배달증명서를 인쇄 해주세요.
“우체국 배달증명서는 pdf 파일 등으로 저장이 안되기때문에
인쇄 후 스캔하거나 캡쳐를 통해 파일로 저장해주세요.”
-> 우체국 고객센터에 물어본 내용이에요.
필요하신 곳에 잘 사용하시면 좋겠어요 :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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